드라마 연인 이장현 실존인물 공개|실제 몇 살까지 살았을까?

이장현은 실존 인물이었을까?

극 중 이장현은 그 시대 역사에서 장현이라는 역관을 모티브로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.

장현은 당시 능력 있는 역관이었으며 소현세자가 청나라로 볼모로 잡혀갈 때 6년간 수행하였다고 합니다. 다국의 언어에 능통하고 처세에도 밝아서 당시 포로 신세였던 소현세자 일행들이 청나라에서 부당한 처우를 받지 않도록 수행하였으며, 이 과정에서 소현세자와 효종의 신뢰를 깊게 쌓았습니다.

이후 북벌론을 추진한 효종은 최전선에서 청나라의 동태를 파악하고 외교 하는 데에 장현을 활용했습니다. 계속해서 큰 공을 세워 주변의 시샘을 받아 모함도 당했지만, 효종이 그를 아껴 비호해 줄 정도였다고 합니다.

이를 보면 장현이라는 사람은 드라마의 이장현처럼 능력 있고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임에는 틀림없던 것 같네요.

그럼 드라마 속의 이장현은 결국 어떻게 될까요?

풍채가 좋고 사무 처리에 부지런하였다. 일찍이 뱃길을 경유하여 중국에 갔으며, 정축년(인조 15년)에 소현세자를 배종해 심양에 가서 6년 동안 머물렀으므로 저들의 정상을 자세히 알았다. 돌아와서 그 공로로 승자(陞資)하여 수임(首任-수석역관)이 되었고, 수임으로 있던 40년 동안 연경에 간 것이 30여 번이고, 여러 공무에 있어 그의 주선에 힘입은 것이 많았다. 벼슬은 숭록대부(종1품)에 이르렀고 여섯 번 지중추부사에 제수되었다.

드라마 속에서 이장현의 운명은?

첫 화부터 비극적이고 절절한 줄거리와 결말을 예고하는 것 같은 장면들로 사람들이 이장현의 최후를 궁금해 하고 있습니다.

저는 이장현의 모티브가 된 장현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그 힌트를 발견했는데요,.
 그것은 바로 장현이 몇 살까지 살았는지 찾아 보는 것이었습니다.

과연 장현은 몇 살까지 살았을까요?

여러분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‘연인’의 남은 서사를 예측해보세요!

◎ 드라마 '연인' 지금 다시보기

볼만한 다른 글